우리는 매일매일 늙어가고 있습니다. 노화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저는 매일 먹는 음식과 바르는 제품에 따라 노화의 속도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몸에 넣어주는 것의 질과 양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동물성 또는 화학물질 기반
요즘 서구 문화의 영향으로 육식이나 인스턴트로 대부분 산성 식사를 합니다. 이는 혈액 흐름을 막아서 몸 곳곳에 염증을 일으키기 마련입니다.
화장품은 또 어떤가요? 홈쇼핑으로 화장품을 산 후, 시간이 지나면 고약한 냄새(쩐내)가 나든지, 층 분리가 되든지 뭔가가 좀 이상하다 싶어서 버린 경험 없으신가요? 이는 모두 동물성 또는 화학물질을 기반으로 했기 때문입니다.
pH와 건강
pH와 연결시켜 보겠습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몸이 산성(3.0)으로 변해갑니다. 항상성이 깨지면서 세포가 죽음에 이르는 것입니다. 결국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먹고 바르는 음식을 올바르게 선택해야 몸이 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맛이나 사용감에 의존하기보다는 건강을 위해 pH의 수치가 균형을 이루도록(7.0)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저는 적합한 pH농도를 유지하기 위해 한 브랜드를 선택했습니다.
화장품 유스트
유스트는 옥주현, 소희, 한지민 등 여러 셀럽들이 즐겨 사용하는 스위스 브랜드입니다. 알프스 등 청정 지역에서 자란 천연 허브를 기반으로 각 허브의 약효가 가장 최고조일 때 사람의 손으로 일일이 채취를 합니다.
원료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스위스에서 만들었으니 얼마나 품질이 좋겠어요! 참고로, 유스트코리아로 들어오는 제품들을 모두 “Made in Switzerland”입니다.